티스토리 뷰

반응형

글자는 충북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는 졸업예정자 신분이며 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하고 1단계인 "집중상담 및 직업심리검사" 단계를 진행하고자 2번째 상담을 하러 제니엘 청주센터에 방문하였다. 첫번째 상담은 원하는 직무와 직무와 관련된 직업상담을 진행하였는데 확실히 직업교육을 하시는 분이 교육을 해서 그런지 스펙보다는 실제적으로 회사생활을 하면서 필요한 능력에 대해 진실된 조언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2019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지원 상담 후기 1탄 (tistory.com)

 

2019 취업성공패키지 취업지원 상담 후기 1탄

글자는 바야흐로 2018년 노동부에서 내일배움카드라는 것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일단 무작정 노동부를 찾아가서 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물어봤다. 하지만 담당자께서는 취업성공패키지라는 것

dulim03.tistory.com

 

혹시 취업성공패키지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 자세한 설명을 달아놨으니 참고해 주세요~

https://dulim03.tistory.com/10

 

취업성공패키지 123 단계

*보통 취업성공패키지 Ⅱ이기 때문에 그 위주로 설명하겠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란? 취업성공피키지는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번째 취업성공패키지Ⅰ 대상 확실한 대상은: 생계급여수

dulim03.tistory.com

goo.gl/maps/CZV3Qh2npCpiCiLK8

 

본정

★★★★★ · 대중교통 이용장소 · 가경동 1416-2

www.google.com

 

 

청주 제니엘 상담센터는 가경동 본정건물 6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사실 저도 본정을 보고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니엘이라는 간판이 보기가 생각보다 어려워요. 그냥 본정건물을 우선 찾아서 들어가시는게 편할 겁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6층에서 내리면 엘레베이터를 등을 지고 왼쪽 사선 방향으로 사무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6층까지 잘 타셨으면 제니엘 사무실로 들어가기는 정말 쉽습니다. 이렇게 내놓고 취업성공패키지 베너가 있거든요. 

 

제니엘 사무실은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간혹 여기서 공부하시는 분도 있어서 항시 개방해놓다고 합니다. 상담사님들이 모두 친절하고 반갑게 맞이해주시니까요. 두려워 말고 들어오시면 되요.

저는오늘 두번째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두번째 상담내용은 "관심코드"에 대한 상담이 진행되었는데요. 내가 어떤사람인지 만약에 직무를 진행하게 된다면 어떠한 스타일로 업무를 진행하는 것을 선호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이번상담을 위해 저는 미리 숙제를 진행해보았는데요. 대략 1시간 정도 진행하는 검사였습니다. 

 

저의 흥미코드는

관습형&진취형이라고 합니다.

거기다가 탐구형까지 덧붙여서 "완벽을 추구하는 리더형"이라고 하더라고요

풀어서 설명하자면 모든 것을 알고 있어야 하며 실수하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고 항상 긴장된 상태로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 제 밑에서 일하는 직원은 많은 것을 배우겠지만 정말 저를 무서워 할거라고 하네요. 제가 모든 것을 알고 있고 실수하는 것을 싫어하니까요.

 

그래서 저 개인적인 상담과 저의 특성이 맞게 여러가지 솔루션을 제시해 주셨어요.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자면

1. 제가 알고 있는 것을 상대방이 안다고 생각하지 말자. "정확한 지시=확인이 필요한 의사소통 인증단계가 중요하다"

쉽게 설명하자면 회의를 끝내고 어떠한 중요 사안이 있었는지 항상 마지막에 정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거에요 저는 이런식으로 이야기가 흘렀으니까 이렇게 하기로 한거 아니야? 했지만 상대방은 그것을 동의하지 않을 때에는 자기 방식대로 이해하고 자기 마음데로 바꿀 수 있다는 겁니다. 때문에 회의가 끝난후 "우리는 이런방식으로 정했어" 라고 정확히 지시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2. 결과가 안좋더라도 감정을 빼고 말하자

항상 모든 결과가 좋지 않을 수는 없기 때문에 피드백을 하는 상황에서 "너 왜 내말대로 안했어 나 무시해?"라고 감정을 드러내지 말고 "~씨 결과가 안좋게 나왔는데 우리 왜 이런지 이야기 해볼까요?"이렇게 감정을 빼고 그 사건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해야지 직원이나 같은 동료가 그 일에 대해 더 객관적으로 반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3. B플랜을 생각하자

전 항상 합격하고 성공할 거라는 생각에 제 계획대로 안되면 정말 큰 스트레스가 생겨요. 사실 크게보면 실수도 할 수 있는 거고 인생에서 중요한건 저의 행복이잖아요. 내가 실패해도 괜찮다. B플랜도 생각해보자 그렇게 여유롭게 접근하면 스트레스가 적고 덜 긴장할거라고 하네요

 


나의 장점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점을 아는것도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내가 잘하는 분야 못하는 분야를 미리 인지하고 대비한다면 못할것이 뭐가 있겠어요. 물론 본인이 원하는 직무에서 근무를 하는 것도 중요한데. 일하는 데 있어 내가 어떻게 해야 스트레스를 덜 받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지 파악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