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삶이란 선先종终하는 것이다.

사람이 죽고사는 문제는 그 사람의 명에 달려있고, 그 사람이 부귀하고 재물이 많은건 하늘에 달려있다.

생사유명 生死有命 부귀재천富貴在天

나는 평소에 정말 화가나는 상황과 부당한 상황에 별로 분노를 내지 않는 편인데

그 이유가 정말로 화가 나지 않아서는 절대 아니다.

눈물이 나올만큼 속에서 부글부글 끓지만 참는 것이다.

참는것이 타인이 보았을 때는 "호구" "멍청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내가 화를 참는 이유는 별게 없다.

내 명은 길고 나의 부귀는 하늘이 이미 좋은 운명으로 점찍어 두고 있는데 내가 굳이 화를 내서 내 운의 기세를 바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이다.

사람의 팔자는 사실상 태어나면서 정해져 있는건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팔자를 망치는 경우를 왕왕 볼 수 있다.

그래서 내가 항상 주장하는 건 "지인지조" =" 自人自朱"대략 이런식의 사자성어 같지만 사실은 그냥 줄인말이다 ㅋㅋㅋㅋㅋㅋ

지인지조

=지인생은 지가 조진다

근데 이게 정말 맞는 말인게, 같은 상황 같은 순간에도 본인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상황이 역전될 수도 있고 혹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때로는 최악으로 갈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상황이 사람을 만든다 라고 이야기 하지만

상황이 그렇다고 해서 그 상황을 따른다는건 정말 수동적인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상황이 그렇다 할지라도, 내가 바꿔야 하는게 맞는게 아닌가? 나는 역설적으로 말하고 싶다.

내가 가장 싫어하는 타입의 사람은

상황을 탓하는 사람인데

특히 본인이 한 행동을 상황을 탓할때 정말 한심하게 느껴진다.

예를 들면

"나는 정말 착한사람인데 이런상황이니까 나쁜사람이 되야지 뭐"

이런식으로 상황을 탓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사람을 보면 사실상 내가 해줄 수 있는건 없지만 그냥 미소를 띄우며 속으로 반면교사(版面教师)로 생각하곤 한다.

나는 오늘부로 박닌에서 근무하다가 하이퐁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

박닌과 다르게 하이퐁은 지점들이 엘지이노택, 엘지기숙사 등 대형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고

직원들이나 복지가 확실히 박닌보다는 좋은 편이다.

당연히 박닌에서 근무를 하는 것도 장점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이퐁에 오게 되어서 참으로 감사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당연히 하이퐁으로 오게 되어서 지금까지 지내왔던 집도 처분해야 하고, 또 하이퐁에서 살아가야할 집도 따로 구해야 하고

열심히 적응했었는데 다시 하이퐁와서 적응해야하고

생각보다 해야할 일이 정말 많은데,,, 골치가 아프지만 하나하나 해 나아가기로 했다.

이런상황일지라도! 나는 불평불만하지 않으며 웃으면서 해결해나갈거니까!

일단 어제 2군데 정도 집을 보았고

오늘 대리님에게 양혜를 구해서 오후 쉬는시간에 은행과 집을 보러 가려고 한다.

내가 박닌에 있는동안 집을 너무 좋은데를 구해서 약간 너무 쓸모가 없다고 느껴져서 그런지

이번에는 싼 원룸으로 구하려고 한다.

어짜피 평소에 집에 별로 있지도 않고, 차라리 그돈을 아껴서 여행을 가려고 한다.

째든 은행과 집이 오늘 마무리 된다면! 내일 이사를 하고 오후에 하노이를 가서 여행을 가면 된다

뭐 박닌에 있는 집은 아직 나가지 않고 있는데, 나가지 않은 집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려고 한다.

일단 대리님에게 요청해서 전화로 이야기할 수 있는 직원을 서포토 해달라고 부탁하고

집주인에게 돈을 전부 받지 못하더라도 빨리 환급을 해줄 수 있는지 부탁을 드리고 빨리 처리를 해야

회사에서도 환급하기가 용의하다고 하니, 일주일동안은 이 3가지 문제에 집중해서 해결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휴일동안 여행도 잘 다녀와야하고! 당연히!

다행히 여행갈 장소가 코로나 때문에 막혀있지 않아서 즐겁게 여행할 수 있을 것 같다.

역시 내 삶의 운은 하늘이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이미 설계를 해놓으셨어!!!!!!

화낼필요 없음. 걱정안해도 행복하게 흘러가기 때문! 째든 각설하고 오늘부터 화이팅!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