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베트남 해외취업에 성공하여 영양사로 1년 정도 베트남에서 근무했습니다. 영양사로 근무하다보니 베트남 가정식, 베트남 전통요리를 다른 한국인들보다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제가 1년정도 지내면서 정말 맛있다고 생각한 베트남 음식이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오늘 제가 이야기하는 맛있다는 기준은 한국인이 먹기 거부감이 없고, 주변 한국인들도 너무 맛있다고 인정받은 음식들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1위 쌀국수 bùn

쌀국수는 한국에서도 워낙 유명한 음식이라 다들 아실거에요. 저도 물론 한국에서 쌀국수를 먹어본적이 있어서, 쌀국수에 대해서는 워낙 잘 알고 있었는데요. 확실히 한국에서 먹는 쌀국수랑 차원이 다릅니다. 저 진짜 여기서 쌀국수집가서 먹은뒤로 진짜 깜짝놀랐어요. 어떻게 이렇게 맛있게 만들수 있는거지? 이러면서 저 진짜 베트남 쌀국수에 빠져서 3달동안 아침마다 쌀국수 먹고, 주말에는 아침 점심 저녁 다 쌀국수를 먹었어요. 쌀국수 위에 고명은 소고기, 돼지고기, 완자, 생선튀김, 순대 등등 종류별로 본인이 선택해서 드시면 되기 때문에 질리지가 않았어요. 그리고 가게마다 쌀국수 육수 맛이 달라서 그 차이를 느끼는 재미도 있었구요. 쌀국수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 길거리에서 파는 길거리 쌀국수 정말 맛있어요.

 

 

2위 베트남 샤브샤브 Lẩu

베트남 샤브샤브는 특이하게 기본 육수를 토마토로 해서 만들더라구요. 원래 샤브샤브는 전골느낌으로 계속 끓이면서 그 육수맛으로 먹는거잖아요. 근데 베트남만의 특별한 맛이 있어요. 한국식 샤브샤브는 고기육수를 기본으로 많이 제공되잖아요. 그래서 야채를 많이 넣어서 느끼한 맛을 잡으려고 하는데 베트남은 고기육수가 아니라 야채육수를 기본으로 만들기 때문에 국물이 느끼하지 않아요.

 

뭔가 감칠맛이 나는데 식초를 넣어서 살짝 신맛도 나요. 제가 표현을 잘 못하긴 하는데 확실히 한국이나 일본같은 고기육수가 아닌, 특이한 향신료가 들어간 샤브샤브 입니다. 그렇다고 태국음식처럼 확 거부감이 들정도로 향신료가 강하지는 않아요. 오히려 향신료 초보자가 먹기 좋을 만큼 살짝 그리고 맛있게 있기 때문에 베트남에 놀러온 한국친구가 있으면 꼭 먹어보게 하고 싶어요.

 

 

3위 베트남 배추볶음 cải thảo xào

 

사실 비주얼보고 '이게?' 이럴수 있어요. 근데 이게 진짜 밥도둑입니다. 진짜 너무 맛있어요. 어떻게 요리를 하는지는 모르겠는데 진짜 이 배추볶음에 조미 간장찍어 먹으면 와.... 밥 한공기는 뚝딱할 정도로 너무 맛있어요. 사실 비쥬얼이나 안에 들어가는 재료때문에 3위로 밀려나갔지만, 반전 매력이 있는 친구 입니다. 보통 이 배추볶음은 러우를 먹거나 고기볶음을 시키면서 서브반찬으로 많이 시키는데요. 배추볶음이다 보니까 빨리나오게 되는데 배고파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배추볶음으로 배를 일단 반을 채우게 되요.ㅋㅋㅋ 그정도로 '음?'하면서 먹게 되는 메뉴 입니다.

 

 

4위 베트남 떡 bánh hù

제가 이 떡 먹고 진짜 깜짝놀랐습니다. 떡 안에 코코넛도 들어 있고, 또 그 안에 고구마 으깨진게 있어서 진짜 너무 맛있더라구요. 딱 한입베어물으면 살이 겁나 찔것같은 맛입니다. 엄청 달달하고 또 탄수화물 맛이 입안에 가득느껴져요. 그래서 후식이나 간식으로 먹기 딱 좋습니다. 커피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제가 너무 좋아해서 한 30개사서 한동안 계속 먹었답니다. 달달하고 그래서 호불호가 갈릴 음식이긴 하지만 그래도 꾀나 맛있는 음식이니 4위!

 

5위 베트남 샌드위치 bánh xèo

 

 이 음식은 제가 호치민에 가서 먹었던 음식입니다. 기름지기 때문에 꼭 소스랑 같이 먹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기름으로 볶고 구어서 그런지 엄청 느끼하지만, 느끼하기 전까지 매우 맛있는 음식입니다. 느끼한점 때문에 살짝 아쉬워서 5위로 밀려나긴 했지만, 베트남 동남아시아에서 즐겨먹는 향쌈채소와 튀긴 새우 신선한 숙주나물 등 신선하고 맛있는 식재료가 어울어져서 매우 맛있는 맛을 구현해 냅니다. 베트남에 놀러오셨거나, 베트남에 거주하고 있으신 외국분들은 꼭 드셔봤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선정한 베트남 맛있는 음식 TOP5를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혹시 아직도 안먹어본 음식이 랭킹에 있다면 한번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내용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구독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